면세분 계산서(면세계산서) 전자발급 시행 2012.04.01이후면세분 계산서(면세계산서) 전자발급 시행 2012.04.01이후

Posted at 2013.03.23 20:58 | Posted in 부가세

전자세금계산서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함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세분 계산서도 전자 발급·전송이 가능하도록 관련법령이 개정되었다.

  * 소득세법 시행령 제211조 (’13.2.15.공포, 4.1.시행)

따라서 4월 1일 이후 거래분부터는 국세청 「e세로 홈페이지(www.esero.go.kr)」에서 전자계산서 발급이 가능하며, 시스템사업자를 통해 발급한 경우 다음날까지 국세청 전송이 가능하다.

  * 계산서 발급 사업자 : 약 33만명(법인 9만명, 개인 24만명)

면세분 전자계산서 제도 시행에 따라 그 동안 세금계산서는 전자로, 계산서는 종이로 발급하여 왔던 과·면세 겸업사업자(약 16만명) 등의 불편이 해소되고, 전자계산서는 국세청에 전송되어 허위발급이 어려우므로 유통질서가 문란한 농·축·수산물 등 면세거래의 투명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

면세사업자의 전자발급 여건과 준비기간 등을 감안하여 올해에는 납세자 선택에 따라 전자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도록 운영하여 가산세 부담이 없다.

전자계산서를 발급·전송하는 경우 종이계산서 작성·송달에 따른 납세협력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으며,계산서합계표 명세 제출의무와 지출증빙 보관의무가 면제되는 등 혜택이 있다.


출처: 국세청

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.
서울특별시 양천구 목1동 | 재인세무회계사무소
도움말 Daum 지도

Name __

Password __

Link (Your Website)

Comment

SECRET | 비밀글로 남기기